본문 바로가기

Effi 채용

Effi 사무보조/경영지원 채용공고

              

      [사무보조/경영지원]

이 글은 2020년 8월에 업데이트된 글입니다. 저희는 재능있는 구직자를 만나기 위해 상시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 Effi Inc. 사무보조/경영지원 (경력/인턴/신입) 모집 -

[주요 업무]

**경영지원 직군은 대표이사의 생산성과 회사 성장의 원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매우 소중한 직군입니다. 회사의 엄마 역할을 해 주실 소중한 경영지원 직군에서 함께 회사를 성장시킬 분을 모십니다.

*스타트업에는 경영지원 직군이 없는 스타트업들도 많이 있지만 정부사업을 병행하는 회사의 경우에는 반드시 필요한 직군인데 몇년을 회사를 운영하면서 경영지원 직군이 얼마나 중요한 직군인지 많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서로 챙겨주며 앞으로 함께 나이 들어갈 분을 모시고 싶습니다.(나이가 좀 있으셔도 좋습니다.) 

*아래 업무들은(별표는 난이도) 의외로 사전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경험이 전혀 없더라도 업무수행에 필요한 지식은 교육으로 가능하며, 실수가 적으면 좋겠고, 간혹 일정이 몰릴 때는 늦게 퇴근을 할 때도 있습니다.


노무/인사

-신규 입사자에 대한 고용계약 적시에 체결 및 고용계약서 스캔 후 저장

-4대보험사이트에서 신규인력 4대보험 가입을 신청

-매월 4대보험 고지내역을 기반으로 공제액(4대보험/소득세 등) 및 실수령액을 엑셀로 계산 ★☆☆☆☆

-직원퇴사시 4대보험 사이트를 통해서 4대보험 상실

-매월 급여이체

-매월 인력별 추가근로 수당 계산

-모든 채용공고(약3개)를 매일 출근시 1일1회씩 업데이트(사람인 등 채용공고에서 항상 상위에 노출되기 위함)

-고용지원제도 관리 및 필요시 해당서류 작성 및 제출


세무

-홈택스에 접속해서 세금계산서 발행ˏ 필요시 다시 홈택스에 접속해서 수정발급

-거래업체에 세금계산서발행요청내역을 메일로 작성해서 보내기

-홈택스에서 본사/지사 등에 대해서 부가세 신고 진행


정부사업

-정부사업 신청시 사업비소요명세 예산을 엑셀로 계산하여 작성 ★★★☆☆

-정부사업 신청시 각종 구비서류들 작성/스캔/취합/업로드

-정부사업 신청시 가끔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접수를 하는 경우(대전/대구 등) 직접 제출. 상황이 가능할 경우 아르바이트생을 구하여 보내기도 함.

-신규인력 채용시 정부사업 관리 시스템에 늦지않게 관련서류들(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취합하여 변경신고 진행★★★☆☆

-정부사업비는 변경이 있을 때마다 전체 계산이 다시 이루어져야 하고 많은 항목이 존재함. ★★★☆☆

-정부사업 선정시 협약설명회(서울/대전) 참석 및 주요사항 보고

-정부사업 선정후 단계별로 필요한 서류제출의 일정을 관리

-정부사업비로 급여가 지출되는 인력의 경우 정부사업비 관리 시스템에서 매월 급여를 이체(이 경우의 급여이체는 살짝 복잡한데 참여율/현금/현물 등을 오류없이 계산해서 각각 이체해야 함.)★★★★☆

-정부사업 종료시 사용내역 정산업무(배정되는 회계사가 요청하는 양식에 맞게 우리의 비용사용내역을 작성)

-외주용역 형태의 정부사업 선정시 이행보증보험 발급을 위한 절차를 진행(상대회사에게 안내/요청하기)


등기

-등기변경시(상호ˏ 주요임원 등) 관련서류를 법무사 사무소에 의뢰/취합하여 당사 본사인 대구등기소에(당일출장) 제출. 상황에 따라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기도 함.


쇼핑

-각종 사무용품(고양이 사료/두부모래/돌돌이 포함) 떨어지지 않게 주문

* 고양이를 좋아하지만.. 털이나, 알러지가  걱정되시는 분들에게,

쾌적한 업무 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고가의 LG PuriCare 공기청정기를 배치해 놓았습니다.

(LG측 설명으로는 고양이 털이나 알러지 모두 잡아준다고 합니다.)



[채용 상세]

1. 회사소개

✔ https://effiapp.tistory.co 을 참고해주세요.


2. 근로조건

✔급여

■고졸신입: 연봉(세전) 2천2백만원. 수습기간(약 3개월) 동안은 급여의 90% 지급

■대졸신입: 테스트 결과에 따라 개별협의, 입사지원시 희망연봉 제시 가능

■경력자: 테스트 결과에 따라 개별협의, 입사지원시 희망연봉 제시 가능

근무시간

AM 09 - PM 06

근무지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동 161-7 (홍대입구역1번출구에서 2분 거리)


복리후생


3. 채용

✔선호하는 구직자의 성향

당사에서의 경영지원 직무에서 가장 주요하게 필요한 성향은 각 행정 업무 마다의 상황별 전제조건을 빠짐없이 잘 인지하고, 점검이 필요한 포인트를 놓치지 않고 캐치하여, 잘못된 정보를 작성하거나 정보가 누락되는 상황을 최소화 하고 근거 없이 임의 판단하여 잘못된 결과를 초래하는 일이 적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되도록 학력이나 경력의 유무를 뛰어넘어 테스트를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면접(테스트) 안내

이러한 성향을 판단함에 있어, 저희는 그간의 경험을 통해 이력서나 구술면접으로는 사실상 제대로 된 판단이 불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렸고, 이에 따라 당사를 거쳐간 경영지원파트 직원들이 실제로 수행했던 서류작성 업무들 중 일부를 문제로 만들어 3시간 동안의 테스트를 진행함으로써 적임자를 가려내고 있습니다.

본 테스트는 사전 지식이 필요한 것이 아니고 IQ테스트 같은 것도 아니기 때문에 부담을 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3시간 동안 구직자의 성향대로 업무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어찌 보면 이게 뭐 별거라고 문제로 낸거지?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4. 입사지원 방법 

위의 글을 읽어보시고 입사지원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필수정보>를 기재해 (1@effiinc.com) 메일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서류접수후 열흘 이내에 면접테스트 안내가 없을 경우 서류불합격 하신 것으로 간주하시길 바랍니다.

  면접테스트 이후 일주일 이내에 합격안내가 없을 경우 면접불합격 하신 것으로 간주하시길 바랍니다.



※ 주의 사항 : 메일을 보내실 때 메일 제목은 반드시 다음과 같은 양식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경영지원_홍길동_입사지원

.

.

.

[필수정보] 


1) 이름/이메일주소/핸드폰번호/생년월/성별/입학년도(최종학력)/나이/실제거주지(동단위까지)



2) 학력사항

가. 졸업자: 출신학교(본/분교기재/학과), 입학년도/졸업일자, 직장근무이력(경영지원업무 경험자 우대/입사월~퇴사월기재)

나. 재학생: 학교명(본/분교기재), 학과, 입학년도/졸업예정일자, 현재(예정)휴학여부 및 휴학기간

- 연도나 월이 현재와 맞지 않는 경우 오타인지 예정인지 좀더 명확하기 위해 "예정"이라면 "예정"이라고 꼭 써주세요.

- 휴학기간이 몇년몇월부터 몇년몇월까지인지 써 주시고 예정기간인 경우 마찬가지로 꼭 "예정"이라고 써 주세요.

다. 학점(학점은 높은 것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 참고용입니다.)



3) 업무경력

- 해당 직군 경력 및 그외 경력(대략적인 년도수로 표기)



4) 희망연봉



5) 희망연봉 책정 이유



6) 근무 시작이 가능한 시기는 언제부터입니까?



7) 테스트(3시간)이 가능한 시기는 어떻게 됩니까?(구체적인날짜 작성)
-저녁시간도 가능합니다.


8) 희망하는 최소 근무기간은 몇개월이십니까?



9) 희망하는 최대 근무기간은 어떻게되십니까?



10) 채용공고를 접하게 된 "상세"경로를 적어주세요.
- 예) 네이버에서 "스타트업" 검색 -> 파워링크 클릭
- 예) 구글에서 "스타트업채용" 검색-> 로켓펀치 접속 -> 채용공고 -> 필터기능에서 기획자, 신입 체크



11) 자신이 좋아하는/ 좋아하지 않는/ 잘하는 / 잘 못하는 일은 어떤건지 2차원으로 작성해주세요

- 내용이 많지 않아도 됩니다

- 딱15분만 고민해보고, 그래도 잘 모르겠으면 잘 모르겠음 이라고 적어도 됩니다.



12) 아래 업무수행에 동의하시나요?

[effi&보노]



- 고양이가 아플 때 병원에 데리고 가는 경우

-회사 물품 주문시 담당자 핸드폰 번호에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기입(해당 경우, 간혹 물건이 주말에 배송되는 때는 주말에 전화 및 문자가 갈 수도 있다는 점을 인지해주세요.)

-대표이사의 업무시간 확보를 위한 개인적인 업무 처리
- 예) 대표이사 개인카드 선결제를 웹에서 처리
대표이사 개인 구매물품 반품 택배 접수
대표이사 실비보험 청구금액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13) 경영지원 업무는 기획, 개발 등 다른 직군의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서포트 업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포트하는 업무이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신가요?



14) 많은 회사들중에서 저희 회사에 지원하시게 된 이유를 간략하게 부탁드립니다.

(이 공고 중 특별히 마음에 드는 점이 있으셨나요? 저희는 많은 지원자분들의 피드백을 통해 주기적으로 채용 공고를 업데이트하고 있사오니 여러분들의 솔직한 답변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반면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으셨다면 이 또한 솔직히 적어주세요~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은 채용 여부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음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effi 서비스 소개글은 블로그을 방문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Effi 블로그 바로가기 → https://effiapp.tistory.com